내돈내산 리뷰

콘덴서마이크 앱코 MP3300 리뷰

난쏘공돌이 2020. 12. 19. 02:22

오늘 주문 온 콘덴서마이크 앱코 MP3300를 리뷰해보려고 한다!

 

한번에 조립되어서 온 마이크..
박스역시 딱 깔끔하다..

콘덴서 마이크이기 때문에 옛날에는 마이크에 오인페를 물려서 48V팬텀파워를 먹여야 했지만,

요즘은 많이 바뀌었는지 USB포트 5V 파워만 먹여도 되나보다..

 

일단 설치할 때 과연 파워가 짱짱할지 의구심은 들었지만 일단 설치를 해보았다.

 

먼저 기존에 조립되어 온 상태가 사용하기에는 너무 불편해서 거치대와 마이크를 분리하고 다시 셋팅했다.

 

거치대로부터 마이크 분리, 팝필터 제거한 상태
거치대
최종 셋팅 

최종적으로 초기 셋팅되어온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셋팅해서 구성했다.

 

그리고 사용해본 결과..

 

결론적으로.. 셋팅없이 쓰기에는 좋지않은 마이크!

콘덴서 마이크는 보통 수음용으로 많이 사용하며, 지향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이 마이크의 경우 지향성이 거의 없다고 느껴질 만큼 모든 뱡향의 소리를 모두 받아들이고 있었고..

무엇보다 우려했던 것 처럼 파워가 약한 탓인지 소리가 너무 작았다.

 

여기서 그럼 증폭을 쓰면 되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수 있는데

이 앱코MP3300모델은 증폭이 존재하지 않는다..!

여기에 증폭기능이 존재하지만.. 없다

지향성은 둘째치고 일단 들리지도 않는데 무슨 마이크를 쓰겠는가..

필자는 설마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서 그런가 해서 앱코사이트에서 관련드라이버를 찾아 보았지만 찾을 수 없었다.

상품관련 설명에서도 해당 마이크는 드라이버 설치가 따로 필요가 없다고 나와있었다..

 

그래서 앱코 관련 구글링을 하던 도중 퀘이샤존의 MP3300에 대한 질문글에서 나와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의 글을 볼 수 있었다..!


관련글

quasarzone.com/bbs/qf_sound/views/52780?group_id=question&keyword=%EC%9D%B4%EC%96%B4%ED%8F%B0%20%EC%B6%94%EC%B2%9C

 

ABKO MP3300 usb 마이크

콘덴서 마이크랍시고 샀는데 윈도우 기본 앱 녹음기로 녹음해보니까  게이밍헤드셋이랑 음질이 다를게 없네요...…

quasarzone.com


이 글의 댓글에서 하나의 빛을 찾을 수 있었는데..! 

답은 다름아닌 유튜버에게서 찾을 수 있었다 ㅜㅜ

 


메이즈님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watch?v=7ciu1M3RMP4&t=306s

 

이글을 통해서 설정한 결과..

 

유튜브글에 링크되어있는 프로그램

효과는 놀라웠다ㅋㅋㅋ 증폭기능도 포함되어있었고

특히나 인공지능 잡음제거 플러그인 기능은 진짜 깜짝 놀랄정도로 성능이 좋아서 소름돋을 정도였다..!

 

설정하고 나니 지향성이 확 느껴지고 악기 수음도 문제없이 잘 되는것을 확인했다

밴드랩에서 확인한 input레벨

 

악기도 그렇고 믹서도 그렇고 모든 음향장비가 그렇듯 다들 셋팅하기 나름인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하루였다 ㅋㅋㅋ

 

저 유튜브 링크에 파일은 전부 있습니다..!